티스토리 뷰

아이폰/아이패드 iOS7의 정식버전은 9월 17일과 18일 사이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은 아이폰3GS부터 신제품 출시 2~3일 전에 iOS 정식버전을 배포했는데... 아이폰5S 출시일(9월 20일)로 미뤄 보면 17~18일 쯤 배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https://twitter.com/pod2g



한편 pod2g(A.K.A. #Magiic - iOS security researcher)는 트위터에서 iOS7의 탈옥(jailbreak)에 대해 언급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당장 그것이 가능하여 하겠다는 의미는 아니라는 단서를 달고 있습니다. iOS가 업데이트 진화되어 가는 과정을 보면서 혹여 보안 강화로 인해 탈옥 가능성이 완전히 배제되면 어쩌나 하는 우려를 하곤 했는데 다행히 iOS7에서도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사실, iOS7 에서 추가된 기능들로 인해 더 이상 탈옥을 할 의미가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지원하지 않던 스팸차단 블랙리스트, NCsetting 등의 편의성 때문에 탈옥을 해 왔는데... 이젠 구지 피곤하게 탈옥을 하지 않아도 될 지 모릅니다. 애플이 Cydia 앱들의 부가편의 기능에 대한 벤치마킹을 많이 하나 봅니다는 좋은 표현이고... 사실상 아이디어 카피캣 수준. 앱스토어 제도권(?) 밖의 많은 개발자들과도 상생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길 바랍니다.



iOS7의 개발자 버젼의 UI/UX를 보면 아이폰 화이트와 매우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iOS7을 처음 보고서 “이게 뭐야...?!” 라며 혹평했었지만... 역시 익숙함에 물드니 보기 좋아지네요. 오락가락하는 무능력하는 인간 주제라... 앞으론 좀 지난 다음에 욕해야겠다는 다짐을 해 보지만... 그게 컨트롤이 될랑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