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버노트는 매우 유용합니다.


모바일, 데스크탑을 넘나들며 언제 어디서든 문서를 공유할 수 있지요. 

간단하게 말하자면 매우 파워풀 합니다.



아무튼 지구상에서 서비스하는 것 중에 몇 손가락 꼽히지 않을 정도로 만족하게 사용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고맙기도 해서 에버노트 프리미엄 기능을 간단히 소개 합니다. 



더욱 자세한 것은 에버노트 프리미엄 사이트에 방문해 보세요.




*오프라인 노트북
 네트워크에 연결하지 않고도 모바일 장치에서 필요할 때마다 빠르게 노트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여행 중에 편리합니다.

*더욱 효과적으로 함께 작업하기
 여러분이 공유한 노트를 친구와 동료들이 편집하고 노트 변경 내역에서 노트의 과거 버전을 볼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마음의 평화
 암호 잠금은 모바일 기기에 추가적인 보호를 제공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경우 채팅창만 열면 신속한 우선 고객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 많이 집어 넣고, 더 많이 꺼내세요.
 노트, 사진, 파일, 그밖에 모든 것을 더 많이 보관하세요. 월 1GB의 업로드 용량과 100MB로 늘어난 노트 크기를 즐기세요.

*더욱 스마트한 검색
 PDF나 첨부 문서의 내부까지 검색하세요. 이미지 안의 텍스트를 더 빨리 찾고 강력해진 '관련 노트' 기능으로 콘텐츠를 재발견하세요.

*노트 프리젠테이션하기
 클릭 한 번이면 아름다운 전체 화면으로 노트를 표시해 사람들을 여러분의 사고 과정 안으로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나에겐 참 고마운 에버노트.



그런 에버노트가 아파요. ㅠ_ㅠ 어느날 부터인가 윈도우7 버젼 에버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검색할 때 노트 검색결과를 찾지 못하는 문제에 봉착했습니다. 그냥 일시적인 문제려니 하고, 그럭저럭 넘기고, 필요한 때는 불편해도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했었는데, 좀처럼 문제가 해결되지 않더군요. 이리저리 검색해봐도 딱히 이 오류에 대한 해결방법을 찾기도 힘들었었는데, 결국은 검색 오류를 해결하여 이렇게 공유합니다. 에버노트를 재설치해보기도 하고 동기화를 해보기도 하고 로그인/로그아웃을 반복하기도 하고 해도 해결되지 않았던 문제를 해결했을 때는 200% 유레카! 올ㅋ



언제나 뭔가 앞서 연구하기보다 불편할 때야 비로소 움직이는 나태함과 게으름뱅이 인생. 잡설이 드럽게 길었네유. 에버노트의 검색이 되지 않는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을 소개드립니다. 사실 해결방법이라기엔 참 쉬워서 뻘글 좀 싸질렀어요. :) 따라해 봅니다!



1. 에버노트를 삭제한다.


2.  C:\Users\사용자이름\AppData\Local\  폴더 안에 있는 Evernote 폴더를 삭제한다. 혹시 EvernoteNW 폴더도 있으면 삭제한다.


3. 에버노트를 재설치하고, 실행하고 로그인을 하면, 다시 동기화를 한다. ㅠ_ㅠ 드럽게 시간이 오래걸림.


4. 검색 기능이 정상화 되었다.


5. 기분이 좋아진다. 끝.


댓글
  • baena 님 :) 정말 감사해요.
    갑자기 검색이 안되는바람에 -0-; 엄청 속을 썩고 있었는데!
    정말 기분이 죠와졌어요. 하하핫!!!!!!
    좋은 포스팅에 감사드립니다. 행복하세요~
    2014.07.02 10:53 신고
  • Favicon of http://nerd.kr 오라질 제 글로 해결하셨다니, 저도 기분이 좋아지네요 :)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2014.07.02 13:42 신고
  • 엉털이 저도 갑자기 이런 문제가 생겨 골치를 앓다가
    이 글을 보고 문제를 해결해서 기분이 좋아졌어요 :)
    근데 에버노트가 업뎃 되더니 다시 검색이 안 되네요. :(
    업데이트할 때마다 지우고 새로 설치할 수도 없고
    혹시 뭐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2014.08.02 03:56 신고
  • Favicon of http://nerd.kr 오라질 엉털이 님의 문제에 대해서 저도 정확하게 해결방법을 제시해 드리기가 어렵네요. 아마 윈도우 로그인 계정 문제가 아닐까 추측을 해봅니다만 정확하진 않습니다. 에버노트를 업데이트 할 때마다 문제가 반복된다면, 번거롭더라도 폴더를 지우는 방법으로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ㅠ_ㅠ 2014.08.05 10:33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