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랑스 다큐멘터리, 후쿠시마원전사고 실상을 파헤치다. 중국인민일보




2014年3月3日、프랑스TV3채널이 방송하는 "후쿠시마 全地球를 오염시켰는가?"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 프로에서, 일본정부가 사고의 실상을은폐하고있다는것,매일 수백톤의 방사능오염수를 태평양으로 흘려보내고있다는것,유럽시장에서 방사능에 오염된 생선류등이 유통되고있다는 사실등 후쿠시마원전을 둘러싼 현황을 보도했다고 인민일보가 전했다.

다큐멘터리에서 의하면,일본정부는 방사선측정기 공급업자에게 측정데이터의 정정을 요구하고, 그에 따라서,일본정부는 방사능 오염수치가 본래수치보다 20%억제된결과,"오염은 그처럼 심각하지 않다"라는 인상을 심어 주려했다.또한 원전사고에 의해서 방사능피폭당한많은 후쿠시마 어린이들은 정부가 정한 "요상스런 판정기준"에 의해서 갑상선암과 확정진단됨이없었다.또한 암검진 진찰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도 많다.

프랑스 원자력안전국 필립전문위원은, 프랑스TV3채널의 취재에 대해서," 이러한 일본정부방식은 결코 용인되어 서는안된다. 이 다큐멘터리를 보고 ,특히 무섭게 느껴진것은 방사능누출 사고 그자체가 아니라 일본정부의 도가넘는 무책임한 사고처리 대응 방법이다, 일본이 태평양에 지속적으로 누출시키고있는 오염수에 대해서 ,조만간 지구규모의 오염이 초래할 가능성을 느꼈다고 말했다.


출처 : 유튜브




모든 영상에 한글 자막이 있습니다. 그래서 내용을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없네요. 지금이라도 후쿠시마 원전사고의 명확한 진실이 밝혀지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