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ull Name: Jacob Quirin Fox

Born: 7/20/1982 in Indianapolis, IN

Bats/Throws: R/R HT: 6'0'' WT: 220

Debut: 7/19/2007 College: Michigan


UPDATED2. 5월 19일(화) 2군 퓨쳐스리그에 출전한 제이크 폭스가 홈런을 쳤네요. 한국 데뷔 홈런 영상도 포스팅 했습니다.

http://nerd.kr/271




UPDATED1. 한화이글스가 최종 12만 달러에 계약했음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빠르면 다음주 SK전에 데뷔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한화의 다이나마이트 타선을 기대해 봅니다.






스윙은 엄청 시원시원하네요. 공을 완전히 쪼갤 기세...


하아~ 


드디어 한화팬이 원하는 파워툴 쩌는 대형 외인용병을 만날수 있는겁니까? 네?↗



 

그러나 수비는 눈물이 나는 수준이네요.

하지만 1루, 3루, 외야 코너, 포수 까지... 다양한 포지션의 소화가 가능한 선수이기 때문에 김성근 감독의 성향에 맞게 여러모로 활용가치는 높을수도 있겠네요. 물론 보살 팬들의 심장을 쫄깃하게 하기도 하겠지만... 아직 나오지도 않았는데 벌써 불안불안하긴 합니다. 지명타자로 쓰기에도 한화에 타격 좋은 수비고자들이 너무 많아서... ㅠ_ㅠ



MLB.com에서 제공하는 기록을 보니 나쁘지 않은 선수 같습니다. 메이져리그에서 눈에 뛸만한 활약은 아니지만, 마이너리그, AAA, AA를 오가는 게 함정이긴 하지만, 나름 공격력에서는 훌륭한 성적이네요. 홈런이 많은 게 일단 최고시다. 크보에 와서도 빵빵 터뜨려주시길... ㅠ_ㅠ 삼진+병살왕은 두고 와~




그래서 더더욱 KBO에서의 활약을 기대해 볼만한 선수가 아닌가 싶네요. 명문대졸 출신에 최근 인터뷰 기사를 보아하니 인성도 좋아 보입니다. 최근엔 몸이 더 불어서 진짜 WWE 빅쇼 닮은 듯. ㅋㅋㅋ 한화 이글스로 와서 제발 좀 맹활약해줬으면 합니다. 용병 없는 설움은 이제 그만.


그나저나 여전히 수비를 어디에 넣어야 할지... 걱정이 걱정이... :)

출처 : MLB.com


3월27일 캐나다 스포츠매체 '스포츠넷'은 당시 스프링 트레이닝 초청선수로 토론토 캠프에 참가한 폭스에 대한 기사를 실었다. 기사에 따르면 폭스는 3개 나라, 10개 리그, 19개 팀에서 뛴 전형적인 저니맨으로 메이저리그부터 마이너리그, 독립리그 그리고 두 개의 멕시칸리그까지 뛰어본 다양한 경험을 갖고 있다. 

아시아도 폭스가 뛰고 싶은 리그였다. 폭스는 지난 몇 년 동안 일본 또는 한국에서 뛰기를 원했으나 그를 찾은 팀이 없었다. 그 이유에 대해 폭스는 "아시아에서 돈을 벌고 싶기 때문"이라고 솔직하게 답했다. 메이저리그 4시즌을 뛰며 어느 정도 돈을 벌었지만, 지금 수준으로는 가족을 먹여 살리기에는 부족하다고 덧붙였다. 한마디로 생계형 외국인선수로 볼 수 있다. 

폭스의 아내 앨리슨은 미시건에서 함께 살다 직장 문제로 인해 각각 4살(몰리) 2살(오웬) 된 자식들을 데리고 애리조나로 떠났다. 그래서 오프시즌에는 가족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당시 폭스는 만약 자신이 원하는 대로 해외로 떠날 경우 몇 달간 가족들과 떨어져 지낼 것을 걱정할 정도로 가정적이다. 

폭스는 "만약 올해 야구를 못하면 그것은 최악의 시나리오이지만 집에서 아이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기에 최고의 시나리오가 될 수 있다. 가능하다면 딸을 지금에서 멈추게 하고 싶을 정도다. 딸을 보는 게 즐겁고 많이 그립다. 하지만 난 가족을 서포트하기 위해서라도 야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폭스는 "올 시즌 무슨 일이 일어날지는 나도 모른다. 힘들더라도 매일 즐겁게 웃으며 열심히 할 것이다. 누군가 나를 원할 때까지 할 것이다"고 말했다. 묵묵히 때를 기다리며 노력한 끝에 자신의 꿈대로 한국의 한화로부터 부름을 받았다. 이제 폭스는 4번째 나라, 20번째 팀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