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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폭스바겐 그룹은 배출가스 및 서류조작 스캔들과 관련해 국내의 차량 소유자들에게 100만원 상당의 쿠폰을 보상 지급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뒤늦게나마 국내의 폭스바겐 소비자들에게 이러한 혜택이 주어지게 된 것은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 폭스바겐 홈페이지



보상 대상은 배출가스 스캔들과 서류조작으로 인한 리콜 대상 차량뿐만 아니라 2006년부터 국내에 판매된 모든 폭스바겐 차량이 대상입니다. 


때문에 현재 한국에 등록된 차량의 소유자는 신차/중고차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혜택을 볼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보상 방식은 폭스바겐의 We Care Campaign을 통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차 구매시 제공되는 쿠폰과 비슷한 형태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엔진오일 쿠폰, 각종 소모품 교환권 또는 공식서비스센터의 수리비 지원 쿠폰 등의 형태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해 봅니다. 또는 워런티 연장 같은 혜택이 될 수도 있겠지요.


지급되는 WCC 혜택은 향후 5년 동안 이용할 수 있고, 폭스바겐 차량을 여러대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엔 각 차량마다 각각 1개씩 WCC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알리고 있습니다.


좀 더 상세한 캠페인의 내용은 2017년 2월 경 다시 안내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상: 2016년 12월 31일까지 국내에 등록된 폭스바겐 및 아우디를 소유한 모든 고객

캠페인 실시 기간: 2017년 2월 20일부터

내용: 차량 유지보수 관련 서비스, 고장 수리 및 차량용 액세서리 구매

참여 방법: 2017년 2월 20일부터 차량 및 차량등록증,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서비스센터 예약 방문


Q&A

1: We Care Campaign(WCC) 제공 대상은 어떻게 되는지?

2016년 12월 31일까지 국내에 등록된 모든 폭스바겐 및 아우디 차량을 소유하고 계신 모든 고객님이 대상입니다. 현재 한국에 등록된 차량의 법적 소유주는 중고차 여부, 잔여보증 기간에 상관없이 WCC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WCC에 포함되는 사항은 무엇이 있는지?

보유 차량 브랜드의 유지보수, 고장수리 및 액세서리 구입을 위한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3: WCC는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자세한 사항은 본 캠페인이 시작된 2017년 2월 20일경 고객통지문 및 고객센터 그리고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폭스바겐코리아]

                ▶ 홈페이지: www.volkswagen.co.kr

                ▶ 콜센터: 080-767-0089

                (상담시간: 평일 9:00~18:00 / 주말 및 공휴일 9:00~17:00)


4: 다수의 폭스바겐 및 아우디 차량을 소유한 경우 복수로 WCC를 받을 수 있는지?

WCC는 차량별로 지급되는 것으로 1인이 다수의 폭스바겐 및 아우디 차량을 보유한 경우 보유한 차량 수만큼 WCC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WCC 혜택의 유효기간이 있는지?

발급일로부터 5년 입니다.


6: WCC 혜택의 타인 양도가 가능한지?

WCC 혜택은 등록 차량 별로 제공이 되고, 등록 차량 대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차량 소유주가 혜택의 유효기간 이전에 차량을 중고차로 판매할 경우, 본 혜택도 함께 양도가 가능합니다.


7: WCC 혜택이 모델이나 연식 별로 혜택의 차이가 있는지?

모델이나 연식에 관계없이 동일합니다.


8: 다수의 폭스바겐 및 아우디 차량을 소유한 경우, 복수로 받은 WCC를 한 차량에 통합해 사용한다든지, 폭스바겐 차량으로 받은 WCC 혜택을 아우디 차량에 사용하는 등의 교차 사용도 가능한가?

WCC는 차량 별로 제공이 되기 때문에 등록 차량 대상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차량에 대한 WCC 혜택은 각 브랜드 시스템에 개별적으로 기록됩니다. 따라서 통합사용 및 브랜드간 교차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9: 서비스 센터에 꼭 방문해야 하는가? 우편으로 받을 수는 없는지?

배달 과정에서 분실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본 캠페인이 시작된 2017년 2월 20일경 고객통지문 및 고객센터 그리고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10: 법인차량 및 리스차량의 경우도 WCC 대상인지?

WCC는 해당 차량의 법적 소유주에게 제공이 됩니다. 리스 차량의 경우, 리스 종류 및 조건에 따라 법적 소유주가 상이한 관계로 자세한 사항은 해당 리스사에 확인 부탁 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폭스바겐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 캠페인 링크

 http://www.volkswagen.co.kr/ko/company/we-care-campaign.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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