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9월 미국에서의 폭스바겐 디젤 스캔들은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폭스바겐이 미국에서 2009년~2014년에 판매된 디젤 차량들을 임의조작한 스토리였죠. 미국에서 디젤 자동차에 대한 NOx 배출 규제는 가혹할 정도로 엄격한 수준입니다. 사실상 ‘미국 시장에서 디젤 승용차는 팔지마!’라 하는 것과 다를게 없습니다. 이런 미국의 강력한 정책에 폭스바겐은 ‘클린 디젤’이라는 신기술(?)로 도전장을 내밀어 잘 나가는 듯하다가 결과적으로는 처참하게 털리는 사건이었습니다. 혁신적인 평가로 처음엔 폭스바겐의 기술력에 환호했지만, 결국 이 신기술은 안타깝게도 치팅으로 밝혀지고 만 것입니다. 사진출처 : http://carzreviewz.com/ 디젤 스캔들 관련하여 이 블로그를 통해 두 차례에 걸쳐 이야기 한 바 있..
드디어 올 것이 왔습니다. 시동을 켜면 송풍구에서 걸레냄새가 슬그머니 나는 증상이 생겼습니다. 에어컨이 본격 가동하게 되면 잠시후 냄새가 사라지기는 하지만 기분이 좋을 리가 없습니다. 이건 보나마나 에바포레이터의 곰팡이 때문입니다. 에바포레이터 클리닝 작업을 통해 에어컨의 불쾌한 냄새를 한 방에 잡을 수 있죠. 업체에 맡기는 편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하여 좋지만… 아무래도 비용적인 부담이 꽤 크기에 DIY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전문업체에서 작업시 보통 10만원~15만원의 비용을 청구하니까요. 물론 개인이 DIY 작업을 하는 것보다 전문적이겠죠? 선택은 각자가 알아서 잘… 차종에 따라 에바포레이터 클리닝 작업 시 ECU 나 BCM 모듈 쪽으로 클리닝 약품이 묻게 되면 자칫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수..
어느 날, 브레이크 램프를 점검하라는 경고등이 팅~ 2012년 식이라 세월이 흘러 교통안전공단의 자동차 정기검사까지 마치고 나니 슬슬 전구 소모품들이 맛이 가는 시점이 왔습니다. 폭스바겐 골프 mk6의 브레이크 전구 규격은 T15 16W 싱글 필라멘트 입니다. 브레이크 전구는 총 4개가 들어가는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근데 폭바 센터에서 구매하는 것이 아닌 이상엔 이 규격의 전구를 구하기가 쉽지않습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T15 전구들은 대부분 18W 거든요. 여차저차 검색하고 알아봤더니 2W의 차이는 큰 문제없이 호환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 교환해보니 아무런 문제없이 작동했고, 경고등도 더이상 들어오지 않습니다.밝기 차이도 육안으로 구분할 수 없었습니다. :) 걱정말고 교체합시다! 골프의 브레이크 전..
살까말까 고민했던 울트라게이지를 드디어 주문해 배송 받았다. 다른 스캐너들이 한 두가지의 고칠 수 없는 불편함 또는 성능에서의 퍼포먼스 부족을 크게 느꼈기 때문에 결국 끝판왕인 액정 일체형 OBD2 스캐너로 갈 수 밖에 없었다. 울트라게이지는 기본적인 기능에 참 충실하다는게 첫 느낌이었다. 패키지는 매우 단촐하고 깔끔했다. 울트라게이지 공식 사이트를 보면 알겠지만, ‘공돌이 포스’가 충만한 제조사다. 패키지도 그냥 무지 박스에 A4지로 주문내역을 출력해 넣어놨다. 그 흔한 메뉴얼도 없다. 장착이라고 할 것도 없을 정도로 간단한 Plug & Play 인데다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서 어차피 모르는 사람이라면 주문하지도 않았을 것이니 이런 불친절한 구성도 납득이 된다. 아이러니하게도 이런 부분때문에 더욱 신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