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한인 커뮤니티 MissyUsa.com 에 올라온 광고 포스터 시안 입니다. 뉴욕타임즈에 광고를 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세월호 관련하여 대한민국 정부의 무능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광고비가 비싸, 모금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가슴이 미어집니다. 광고 포스터에서 묻는 이야기들이 너무도 아픕니다. 언론이 하지 못하니, 국민들이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언론이 침묵하여, 대안 언론들이 사실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소리없이 분노하고 있습니다. 기타노 다케시가 일본 지진 피해에 대해 얘기했던 것이 떠오릅니다. “이 지진을 ‘2만명이 죽은 하나의 사건’으로 생각하면 피해자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 ‘한 사람이 죽은 사건이 2만건’ 있었다” 박근혜 정부는 ‘하나의 사건’으로만 바라보고 ..
현재 청와대 홈페이지에 접속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502 Bad Gateway Request 가 뜹니다. 세월호 침몰 사고가 일어난 뒤 무능한 청와대에 대해 책임을 묻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과연 말도 안 되는 탐욕에 의해 발생한 사고, 죄 없는 많은 희생자들을 남겼습니다. 청와대 게시판은 실명인증을 해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개쓰레기같은 벌레들은 별로 보이지 않더군요. 씁쓸한 일입니다. 국가의 권력기관이 포털과 각종 커뮤니티에 개입하고, 여론을 조작하는 일을 서슴치 않고 있습니다. 그들의 본진인 청와대 홈페이지는 그 대상이 아니었나 봅니다. 사실 그 동안 이곳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은 아니었으니까요. 크게 주목을 받았으니 슬슬 그들이 움직일 지도 모르겠습니다. 누구 하나 책임지는 사람..
사진출처 : http://www.bloodyelbow.com/ 사진출처 : http://www.kdramastars.com/ 극강의 챔피언 존 존스와 그 동안 놀라운 경기력을 보여주었던 테세이라의 메인매치가 펼쳐지는 UFC 172가 4월 27일 오전 10시30분(한국시간)에 시작됩니다. 그 동안 UFC 경기들은 슈퍼액션에서 생중계를 해 왔었는데요. 이번 UFC172는 슈퍼액션에서 생중계를 하지 않고 녹화중계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세월호 침몰 사고에 따른 방침이라 밝혔습니다. 녹화 중계 일정도 아직 밝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UFC 172의 생중계는 슈퍼액션에서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생중계를 보시려면 동시에 중계를 해 왔던 채널인 SPOTV2 를 통해 시청해야 하겠네요. SPOTV2의 유튜..
세월호 침몰 사고로 온 국민이 슬픔과 비통에 잠겨있다. 유가족들의 슬픔과 고통에 비수를 꽂는 사건들이 연일 일어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 방문과 멘트에 실종자 가족들 대표라며 앞으로 나와 박수를 유도하는 미친 목사놈, 말 같지도 않은 자작시 싸지르는 도지사, 실종자 가족들 앞에서 태연히 라면을 쳐먹는 장관, 실종자 가족에 기념촬영을 해야 하니 잠시 비켜달라는 안전행정부 국장의 작태도 우리는 지켜봤다. 그들의 생각없는 행태들이 그대로 비수가 되었다. 지지부진한 구조작업에 실종자 가족들이 해경청장과 회의 끝에 어떻게 할거냐 묻자 해경청장이 “내가 할 수 있는 건 없다. 내 윗선에 말하라.(유튜브 영상)”고 하였다. 그리하여 실종자 가족들이 청와대로 가 직접 대통령에게 말하겠다며 길거리로 나섰다. 경찰은 그 ..
에버노트는 매우 유용합니다. 모바일, 데스크탑을 넘나들며 언제 어디서든 문서를 공유할 수 있지요. 간단하게 말하자면 매우 파워풀 합니다. 아무튼 지구상에서 서비스하는 것 중에 몇 손가락 꼽히지 않을 정도로 만족하게 사용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고맙기도 해서 에버노트 프리미엄 기능을 간단히 소개 합니다. 더욱 자세한 것은 에버노트 프리미엄 사이트에 방문해 보세요. *오프라인 노트북 네트워크에 연결하지 않고도 모바일 장치에서 필요할 때마다 빠르게 노트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여행 중에 편리합니다. *더욱 효과적으로 함께 작업하기 여러분이 공유한 노트를 친구와 동료들이 편집하고 노트 변경 내역에서 노트의 과거 버전을 볼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마음의 평화 암호 잠금은 모바일 기기에 추가적인 보호를 제공합니다..
외국인 건축가가 만든 서울 지하철 노선도 입니다. 유고슬로비아 출신의 JUG CEROVIC의 작품 입니다. 그의 사이트인 !NAT 에 방문하면 유럽, 아시아, 아메리카 각지의 다양한 지하철 노선도를 볼 수 있습니다. 참 재미있는 작업이라고 생각됩니다. 새로운 지하철노선도를 먼저 살펴 보시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NAT 새창으로 이미지 크게보기 아래는 우리가 보던 흔한 스타일의 지하철노선도 입니다. 물론 아래 노선도 역시 구닥다리 디자인에서 진일보 한 것은 사실입니다만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이미지출처 : 서울메트로 두 지하철 노선도를 비교해 보면 재밌습니다. 익숙한 것보다 낯선 것이 훨씬 편안하게 와 닿습니다. 확실히 외국 건축가의 지하철노선도가 시인성이 좋아요! 각 호선 별로 지하철 전체 노선이 한..
이미지 출처 : EA 스포츠 성룡이랑 이소룡이랑 싸우면 누가 이겨? 어린 시절, 친구들과 모이면 항상 투닥투닥 했던 이 문제, 풀기 어려운 난제 중 하나였지요.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의 즈질스러운 질문엔 얼굴을 찌뿌리기 일쑤였지만, 사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 그리고 상상력의 나래를 펼치게 했던 재미있던 이야기입니다. 술에 취한 성룡은 그 누가와도 이기지 못 해. 웃기는 소리, 사망유희 못 봤나, 2미터 18cm의 흑형 카림 압둘자바를 발차기 등으로 바르며, 결국 초크로 잠재웠다고~ 취권 따위가 어떻게 붙어볼만한 수준이 아니야~ 결론은 성룡이 무명시절 이소룡 영화에 등장했던 과거가 드러나면서 이소룡의 압도적인 승리로 싱겁게 끝을 맺게 되었죠. 물론 웃자고 하는 이야기 입니다. EA 스포츠에서 오..
The Expert (Short Comedy Sketch) 동영상. 정말 레알리 암 걸릴 것 같은 비지니스 미팅. 정말 기가 막히고 코가 막혀서 공유함. 양키들도 크게 다르지 않나봐 으앜ㅋㅋㅋ 유튜브 영상은 한글 자막을 지원해요. 자막 켜기를 눌러 보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잉글리쉬 초능력자들은 그냥 보셔도 뭐... 영상을 보면 아마 많은 직장인들이 공감할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불편한 상황을 보며 팬티에 지리는 분도 있을 듯. 내가 그랬거든. 코메디로 과장된 설정 아니냐며 믿지 않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런 일들이 정말 비일비재하게 벌어진다는 것은…네, 사실입니다. 단언컨대 완벽한 발암 상황. 전문가라 칭하며 전지전능하게 떠 받들지도 않으면서 귀찮고 말도 안 되는 일들을 떠넘기며 전문가 운운하며 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