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iOS7 출시 이후 앱스토어에 업데이트 해야할 앱 개수 오류가 발생하였다.

검색해 보니 나 님 뿐만 아니라 많은 사용자들이 겪는 오류였다. 하지만 이상한 방법만을 해결책으로 제시한 글들이 많았다.





이 오류는 공교롭게도 iOS7 출시 이 후 발생했기 때문에 앱스토어의 일시 오류이겠거니 하고 넘겼는데...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고... 이 짜증나는 악마같은 오류가 반복되기에 정신병 생길 지경... 사실 쓸데없는 IT 관련 집착병을 앓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스마트폰 앱 뱃지에 업데이트나 메시지  숫자가 뜨면 반드시 이를 지워야 하는 정신 집착병자 놈이 나다.



아쒸... 나만 그런가?! 

그래 나만 정신병잔가... 여러분은 안 그러신가요...

그런건가... 나만 병자인건가...



이런 이유로 하루에도 몇 번씩 앱스토어에 업데이트 숫자 뻥카 뱃지가 뜨니... 

환장할 노릇이 아니겠냐고...

생각만 해도 빡쳐. 시발.



이 오류의 증상을 정확히 써보면... 앱스토어의 뱃지에 업데이트 개수가 보여주는데... 

막상 앱을 업데이트 하려고 앱스토어에 접속하여 Updates 에 가면 All Apps Are Up to Date 라고 나옴. 업데이트 할 거 없다고 ㅄ아 라고 하는 듯 해서 빡침. 



더 이상 참지 못하고... 해결책을 모색해 보았다.





나의 경우에 업데이트 개수 3이 떴었다. 

이 악마같은 질긴 죽이고 싶은 3개의 앱이여... 너의 정체는 무엇이냐.



앱스토어를 실행하고 아래로 이동한다.


App Store - Updates - Purchased - All 


All 탭을 보면 현재까지 유/무료로 구매했던 모든 앱들의 리스트가 주루룩 쏟아지는데... 이 중에서 현재 폰에 설치된 앱 중에 3개의 앱이 Open 대신 Install 이라는 버튼이 떴다. 이미 설치되어 있는데... 또 설치하라니... 무슨 조화냐... 직감 했다. 개 같이 자꾸 부뢀하는 악마들은 이 녀석들이라고...



그래서 Install 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온다.


Download an older version of this app?

The current version requires iOS 7.0 or later, but you can download the last compatible version. 


Download 를 누르면 Install 에서 Update 버튼으로 바뀐다.



그렇다.

나 님은 탈옥이 필요하기에... 다른 불편함은 없으나 Bitesms 의 빠른답장 기능 하나 때문에 순정파가 되지 못 하고 있는 설움을 가슴 깊이 새기며... iOS 6.1 버젼을 사용하고 있다.



보아하니 설치한 앱 가운데 iOS 7 이전 버젼의 호환성을 고려하지 않는 앱들이 있다. 나의 경우에 3개의 앱이 그랬음. 그러니 앱스토어 뱃지에서 3을 계속 미친듯이 악마같이 작년에 왔던 각설이 죽지도 않고 또 와서 표시함. 아무튼 이전 호환성을 고려하지 않은 일부 앱들의 최신 버젼이 있음을 앱스토어에서 사용자에게 뱃지를 통해서 알려주지만... 정작 업데이트를 하려고 하면 iOS 6.1 폰을 지원하지 않기에 앱스토어의 Updates 에서 업데이트할 앱을 보여주지 않는다. 그러면서 업데이트할 앱이 음슴이니 꺼지숑~ 했던 거임. 아 이건... 내가 써 놓고도 뭔 말인지 알똥말똥 정리가 안 되지만 대충 이렇다고 알고 넘어가자.



암튼 문제의 원인을 찾아 기뻤다. 풀리지 않던 어려운 숙제가 풀린 듯... 쾌변의 그 느낌이랄까... 업데이트 숫자가 계속 나오는 문제는 결국 iOS 7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사라질 것 같다. 이전 버젼의 호환성을 고려하지 않은 앱 제작사들의 똥배짱에 실소를 금치 못한다. 


그러나 결국 애플 앱 스토어의 잘못된 설계에 의한 서비스 오류라는 것이 명백하다. 이전 iOS 사용자에게 iOS7 이상만 설치할 수 있는 앱의 업데이트 뱃지를 보여주는 게 제 정신은 아니므로... 


최근 애플 제품들(아이폰 뿐만 아니라 맥을 포함)의 품질이 전과 같지 않다는 걸 자주 느낀다. 새 아이폰의 기스 게이트... 성능 상 문제 없으니 그냥 쓰셈. 교환은 ㄴㄴ해. 하는 마인드에서 시작해 소프트웨어들도 그러하다. 이러다가 크게 혼난다.


바이 짜이찌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